J4p8uq4kayxbwgxhmtq2

커리어 브랜딩

나를 닮은 일, 나를 담을 일을 찾는 여정

대학 입학과 함께 시작된 취업 걱정.

새벽 토익학원부터 각종 스터디에 공모전, 봉사활동, 어학연수… 각종 스펙에 대학생활을 오롯이 쏟아 열심히 사는데도 길이 보이지 않아 답답하기만 합니다. 어디라도 취업만 되면 다 해결될 것 같았는데, 어렵게 들어간 회사에서는 절반이 넘는 신입사원이 입사 1년 내에 퇴사를 고민하고..

내 인생을 설계하고, 하고싶은 일을 찾아가야하는 여정이 되어야하는 구직이 왜이렇게 고달프고 어렵기만할까요?


“내 가슴이 뛰는 일이 무엇인지 모르겠어요”

“MBA를 하면 좀 나아질까요?”

“어떤 경험이 구직에 도움이 될까요?”


다양한 질문을 안고 저와 만났던 여러분들은 더 빨리 달릴 수 있는 방법을 궁금해했지만, 문제는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었습니다. 걸을 수 있는 능력과 목적지까지 가겠다는 의지는 충분히 가지고 있었지만, 어디로, 어떻게 가야할지 모르고 그저 달리고만 있었지요.

방법을 모르니 힘들고, 방향이 없으니 확신이 없어 매번 원점으로 돌아오는 악순환. 그 안에서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며 지쳐가는 여러분에게 더 필요한 것은 뛸수있는 능력이 아니라, 방법과 방향을 찾는 능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 누구에게나 필요했던, 방향을 잡고 나아가는 방법. 구직으로 여러분을 만날때마다 수도 없이 반복했던 그 이야기들을 더 쉽게 더 많은분들께 드릴 수 있도록 ‘커리어 브랜딩’ 온라인 코스로 엮었습니다.


구직을 비즈니스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나의 직무 강점을 탐구하여 그것이 발휘될 수 있는 산업군과 포지션을 찾아,

자신있게 면접에서 나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포인트와 팁들.


채용 현장에서 경험했던 예시들과 함께 7개 세션의 내용을 내것으로 정리해 볼 수 있는 툴킷까지 알차게 담아내었습니다. 여러분의 구직의 시작에서 첫발을 뗄 수 있도록 손을 잡아주고, 구직의 전 과정을 함께 할 수 있는 유용한 가이드라인으로 역할을 할거라 믿습니다.





이제,

맹목적인 스펙쌓기가 아닌 하고싶은 일을 위한 준비로써의 구직, 내가 중심이 되는 구직을 만들어보세요.

무슨 일을 하는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의 중요한 고민을 치열하고 즐겁게 해보는 구직의 과정이 되기를, 커리어 브랜딩이 여러분의 구직에 좋은 조력자가 될수있기를 바랍니다.

커리어 브랜딩 세션에서 만나요!


잠깐, 아직도 확신이 안서신다면

아래 무료로 오픈되는 프리뷰 세션에서 커리어 브랜딩을 먼저 만나보세요!



Your Instructor


Jinnie Kim
Jinnie Kim

Chief Career Coach

지니는 후보자와 기업의 단순한 연결을 넘어서, 일을 통한 자기 개발 실현을 돕는 커리어 코치입니다. 글로벌 리쿠르팅 회사의 싱가포르 지사에서 리쿠르팅 및 신규 사업 개발을 담당하였으며, 10년간의 세일즈 및 채용 경력을 바탕으로 구직 마켓에서 나를 브랜딩하고 소통하는 법을 강의하고있습니다. 한해 500명 이상의 후보자를 인터뷰, 취업박람회, 설명회 및 대학 강연을 통해 만나고 있으며, 그들이 꿈이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길을 보여주고 열어주는 것을 소명으로 삼고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현) Self Branding Lab 수석 커리어코치

전) Adecco Personnel Singapore / Client Development Manager (2014-2016)

JAC Recruitment Singapore / Team Manager (2009 - 2014)

현대오일뱅크 / 법인영업 (2004 - 2008)

약력) 해외취업 프로그램 트레이너 (2009 - 2016)

싱가포르 현지 연수단 취업 설명회 - 산업인력공단, 서울대MBA, 중앙대, 이화여대, 건국대, 충북대, 건양대 등 (2009 - 2016)

KOTRA 싱가포르 취업아카데미 트레이너 (2014 - 2016)

KOTRA 찾아가는 취업설명회 - 한국외대, 숙명여대, 인하대 (2015)

한국 취업박람회 싱가포르관 후보자 면접 및 채용, 싱가포르 취업 설명회 스피커 (2009 - 2016)

한국 정부기관 및 단체 (고용노동부, 산업인력공단, K-move) 싱가포르 채용시장 어드바이저 (2009 - 2016)

싱가포르 한인회 월간지 취업 컬럼 연재 (2015)

산업인력공단 전문가 컬럼 취업부문 기고 (2012)


코칭 후기

"...문제는 제 경력이 원하는 직무와 전혀 연결성이 없어 보였고, 또 면접에서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가야 할지 감이 오지 않았는데, 지니님께서 어떻게 스토리 텔링을 하면 될지 알려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중략) 별거 아닌것 같은 경험도 지니님은 어떻게 직무와 연결시켜서 면접관을 설득시킬 수 있는지 아이디어를 주셨는데, 실제 면접에서 설득력있게 제 이야기를 전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면접관련 책들을 많이 봤지만 큰 도움을 받진 못했는데, 이번에 지니님과의 코칭을 통해 많은 아이디어들을 얻었어요.

일을 시작하기까기 참 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타이밍에 대해 후회 해본적은 없습니다. 많은 헤드헌터들이 있지만 지니님처럼 현실적인 조언해 주시고, 자신감까지 불어넣어주시고,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분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제가 지니님을 더 일찍 만났더라면, 취업이라는 여정이 덜 불안했을 것 같아요. 지니님은 기본적으로 사람에 대한 애정이 있고, 후보자의 장단점 분석이 빠르고 정확한 분이라는 인상을 받았어요. 두루뭉술한 상담이 아닌 본인 상황에 꼭맞는 대비책과 커리어 설계까지 현실적인 조언을 들으실 수 있었습니다.

...(중략) 그냥 취업 경험담이 아닌, 실제 어떻게 면접 기회를 얻어내고, 면접에서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살아있는 팁을 얻으시리라 장담합니다. 혹시 나는 현재 너무 보잘것 없는데 코칭받으러 가도 될까 뭐 이런 걱정은 안하셔도 될것 같고요. 지니님은 작은 가능성도 가벼이 여기지 않으시고, 그걸 어떻게 귀중한 경험으로 승화시켜 인터뷰에 적용시킬 수 있는지를 잘 알고 계십니다. 수많은 후보자를 만나서 인터뷰를 해보신 분이시라 면접관에게 어떤식으로 어필하면 되는지 팁을 많이 주실거에요. 제 동생이 취업을 준비한다면 우선적으로 지니님 만나서 조언 듣고 감을 잡아보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Frequently Asked Questions


커리어브랜딩은 어떤 사람들에게 필요한가요?
구직을 준비하는 대학생, 일을 시작한 후에 이직을 생각하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적합한 과정입니다. 5년 이상의 경력자들은 과정 수강에 대해 별도로 문의 바랍니다.
커리어브랜딩 과정을 끝내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세션당 평균 15분 내외의 강의 8세션(인트로 포함)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 세션마다 툴킷을 작성, 리서치 등이 필요하므로 전체 과정을 마치는데 1개월 정도가 소요되는 것이 이상적이라 생각되나, 개인의 속도에 따라 다릅니다. 전체 과정을 정기적으로 반복하면서, 새롭게 얻게된 아이디어와 경험들을 다시 적용하면서 내용을 업그레이드해보시길 권합니다.
커리어브랜딩 과정은 얼마나 오랫동안 들을수 있나요?
커리어브랜딩은 등록일로부터 1년동안 오픈됩니다. 1년 동안은 횟수에 제한없이 과정 수강 가능합니다.
커리어브랜딩 수강 결제 후 환불 가능하나요?
커리어브랜딩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프리뷰와 과정소개를 참고하시고 신중하게 수강을 결정해주세요.
커리어브랜딩 과정을 수강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어요.
과정 내용에 대해 궁금한점 있으시면, 제 이메일 jinnie.kim@selfbrandinglab.com으로 연락주세요.

Get started now!